아머드 코어 6 어셈블로 유저 취향의 기체 제작 무기나 파츠의 일람

 아머드 코어 6 어셈블로 유저 취향의 기체 제작 무기나 파츠의 일람

이 글은 프롬 소프트웨어가 제작중인 플레이 스테이션 5(PS5), 플레이 스테이션(PS4), Xbox Series X|S, Xbox One, PC 스팀 플랫폼으로 2023년 8월 25일 출시하믄 'ARMORED CORE VI FIRES OF RUBICON.에 대한 소식입니다.



어셈블 정보

ps1 부터 이어온 ' 아머드 코어 ' 게임 시즈즈 기체는 '어셈블'이라 칭합니다. 어셈블이란 자유롭게 기체를 커스텀 조립하는 이 게임 시리즈의 큰재미로 유니크한 자신만의 기체를 발견할수있다.

하지만어셈블 기능은 게임 초반 미션을 몇가지 완수하면 개방 가능하다 그 뒤에서 기체 보관공간에서 자신의 AC를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다.

그리고 어셈블은 게임중이 아니어도 메뉴 화면을 통해 접근해. 다시 커스터마이징 하고 체크 포인트 지점에서 이 저장한 기체로 플레이 가능하다.


■ 부품, 무기에 영향을 주게되는 파라미터 사항

무게에 대해 소개하면 무기의 무게. 총중량 또는 적재 상황에 영향을 준는데요. 적재 상황의 상한을 넘는다해도 장착은 가능해요 하지만 “적재 초과”로 경고가 뜨고, 이동이 매우 느려지는 단점을 얻습니다.

EN 부하: 총 EN에 미치는 영향이며. EN 부하가 낮을수록 길게 부스트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무기 해설

■ 파라미터

  • 공격력 : 1발 당 무기의 위력. 복수의 탄을 동시에 발사하는 무기는, “100×4”와 같이 오른쪽에 발사 탄수 정보를 볼수있다.
  • 충격력: 1발 당 충격력. 공격력과 동일하게 우측에 발사탄수가 표시된다.
  • 장탄 수 : 각 미션에 사용하는 총알 수. 모두 사용하면, 보급하지 못하면 해당 미션에서 이용을 못한다.

 근접 무기 파라미터 정보

  • 연속 공격 횟수 : 수치 횟수만큼 연격을 구사할수있다.

■ 실드 파라미터

  • 공격 완화: 적의 공격을 완화시킨다.
  • 충격 경감: 적의 공격에 받는 충격력을 경감시킨다.
  • 전개 범위: 실드의 크기

부품 매개변수 정보

  • AP: 기체 내구력. 모든 파트를 합한 합계치가 그 기체의 AP가 된다
  • 방어 성능 : 기체의 방어력. 전 파트를 맞춘 합계치는 해당 기체의 방어력이 됨
  • 자세 안정성 성능: 스태거에 대한 파라미터. 높을수록 스태거 상태가 되기 힘들어진다.
  • 부스트 속도: 부스트 이용시 최고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
  • 무게: 부품 무게. 적재 상황에 영향을 준다.
  • EN 부하: 총 EN에 미치는 영향을 준다.
아래는 각 파츠 부분에 대한 성능 영향력을 분석 소개해드립니다.

머리 부분(HEAD) 파츠

 스캔 성능에 영향을 미치며 시스템 이상 에러에 관한 내성을 표시하는 "시스템 복원 성능"의 기능을 가진 부품.

코어 파트(CORE) 파츠

 부스터 또는 제너레이터 같은 내부(이너) 파트에 보정이 들어가는, 제너레이터 출력 보정의 능력 정보를 가진다.

팔부 부품(ARM) 파츠

 탑제 가능한 오른손·왼손 무기의 무게 상한 또는 사격 무기 예측 정밀도, 근접 무기의 공격력에 효과적인 능력 영향력을 준다.

다리 부분(LEGS) 파츠

 전체의 무게 상한과 관계있다. 그리고 다리 부분의 종류에 의한 점프 그리고 신속한 부스트 같이 이동 움직임의 성능이 크게 차이가 난다.

이너 파트 1: 부스터(BOOSTER) 파츠

 부스트 주행 이동 스피드 상승 스피드, 빠른 부스트 또는 어설트 부스트의 성능에 영향을 가져우며. 성능이 높다면 EN 소비가 커진다.

내부 부품 2: FCS(화기관제 시스템) 파츠

 무기 조작과 연관된 부품. FCS에 의해 거리별 조준 정밀도 그리고 록온 미사일의 록온 시간이 달라진다. 이용하는 무기와 연관을 보고 파트 선택에 주의하자. 서로 궁합이 맞는 무기 끼리 이용하자.

이너 파트 2: 제너레이터(GENERATOR) 파츠

 AC 동력원. 제너레이터에 따른 장비 가능한 파트 또는 무기가 교체된다. EN의 총량 그리고 회복 속도에도 영향을 준다.

위에 설명한 파츠는 아직 발매 적이라 전체의 극히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발매 예정인 제품판은 더욱 많은, 유니크한 무기 그리고 파츠가 많이 추가 예정이며 그것 들을 유저가 마음대로 조합해 싸우는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어의 아이디어로 플레이 방식은 독특하고 다양해진다.

이렇게 발매 예정인 프롬소프트가 개발중인 아머드 코어6의 공개된 파츠 성능 영향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pixelpic2023

#아머드코어6 #파츠 #게임정보 #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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